함양의 오랜 숙원 사업인 경상남도교육청 함양도서관 이전 신축 사업이 드디어 확정되었다.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송호찬)의 경상남도교육청 함양도서관 이전 신축 사업이 2024년 5월24일 경상남도의회에서 열린 본회의를 통과하였다.
이번 심의에 앞서 지난 3월19일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열린 2024년도 제1회 재정계획심의위원회 안건 설명이 있었으며, 이어서 5월 7일 제2회 재정계획심의위원회 부대이행계획 설명을 거쳐 5월24일 경상남도의회 본회의에서 통과하여 사업 시행이 확정되었다.
이전 신축을 계획 중인 함양도서관은 함양읍 교산리 1012-2 외 4필지(현 함양교육지원청 주차장)에 지상 3층, 부지 1,817㎡, 연면적 2,450㎡, 154억원 규모로 건립할 예정이다.
송호찬 함양교육장은“이번 본회의 심의를 통과하여 사업이 확정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준 함양군청의 노력에 감사드린다. 오랜 기간 기다려왔던 함양군의 숙원 사업인 만큼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인사로‘(가칭)함양도서관 추진기획단’을 구성하여 설계 등 사업 시행에 함양군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 수용 하겠다. 또한 지자체와도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도서관으로서의 기능뿐 아니라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함양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가장 늦은 도서관을 최고의 도서관으로 짓는다는 마음으로 추진할 예정이니 군민들께서 적극적으로 함께 해 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