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농촌지역 농약으로 인한 자살예방을 위해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 및 농약안전보관함 올바른 사용법 교육을 하였다.
농약안전보관함은 마을 주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보급된 것으로, 이날 교육은 농약안전보관함을 받은 주민 스스로 자살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명지킴이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교육을 받은 주민은 지역사회 생명지킴이로서 자살위험에 처한 주변인의 신호를 인식하여 그들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에게 안내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또 농약안전보관함 사용 시 열쇠 이용하기, 농약 외 물품을 수납하지 않기 등 농약안전보관함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마을 주민 스스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농약안전보관함의 올바른 사용 동기 강화를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 모니터링을 하여 우리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청소년 상담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