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방서(서장 이병근)는 1월11일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함양고을 안전메아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함양고을 안전메아리란 부주의 화재예방과 관련된 안전콘텐츠를 생산하고, 개인SNS에 공유함으로써 화재예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안전수칙을 숙지하여
함양고을의 안전메아리가 널리 울려 퍼지게 하려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에는 3가지로 구성되어있다.
첫 번째는 함양소방서 SNS에 주기적으로 다양한 카드뉴스를 게시하면 단체나 지역주민이 개인 SNS에 게시함으로써 안전수칙을 공유한다.
두 번째는 안전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으로 각 기관과 단체장이 먼저 화재예방 인증을 한 뒤 조직구성원이 그다음을 이어가는 방식이다.
세 번째는 함양군 주민 대상으로 수행과제 1개를 완료하여 개인SNS에 #함양안전메아리 태그와 함께 게시한다. 그 후 함양소방서 방문하여 인증을 하면 된다.
수행과제는 ‘워크온’앱 2023함양군 하이파이브 게시판에 게시되어있다. 게시된 과제 이외에도 화재예방과 관련된 내용이면 수행으로 인정한다.
기간은 1월1일에서 2월19일까지고, 챌린지가 종료된 이후 좋아요나 댓글이 많은 게시물을 우선으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건조한 겨울철 화재발생 위험이 크다”며 “화재예방을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함양고을 안전메아리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