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새마을금고(이사장 김철규), 함양군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문재)는 1월5일 함양군소상공인지원센터(위치: LX Z:IN인테리어)에서 함양군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및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자리를 빛내주기 위해 ㈜이르케(임준승 대표), 건축카페이르케(최성홍 대표), 함양군새마을금고(박동원 전무) 등이 참석하였다.
주요 내용은 ▲새마을금고는 함양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대출 상담, 정책자금 우대 금리 적용에 대한 적극적 협조 ▲센터는 지리적 이점을 활용한 새마을금고 이용 홍보, 정보 제공, 서류 지원 등 활성화 지원 ▲새마을금고는 함양군소상공인연합회 회원의 여 · 수신 관련 업무에 적극 협조 ▲기타 양사의 발전을 위하여 수용 가능한 제반 사항을 건축카페이르케(위치: LX Z:IN인테리어)에서 협약을 진행하였다.
김철규 함양군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우리 MG함양군새마을금고는 지역 친서민 금융협동기관으로 함양지역 소상공인들과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항상 지역사회구성원으로서 책임 의식을 가지고 운영 중이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금융 상품개발 및 각종 금융서비스 등을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문재 함양군소상공인연합회장은 “24년 새롭게 출범하게된 함양군소상공인연합회는 함양군 소상공인들의 권익보호와 경영 애로사항, 건의사항을 수렴해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도록 함양군과 군의회에 전달하는 소상공인 정책 허브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행 양 기관이 함양군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 또한 24년에는 다른 타 많은 기관과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여 활발한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경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자금지원, 컨설팅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 ㈜이르케 플랫폼을 활용한 소상공인 지원센터의 존재와 제공하는 서비스를 소상공인들에게 알리는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지원센터를 찾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