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성장하는 행복 배움터’ 마천초등학교(교장 윤정미)가 7월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마천초 체육관 및 각 마을에서 ‘꿈동산 지리산 보물찾기 Day’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마천초 학생 가정 및 일반 희망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를 교육의 장으로 연결해 학부모들이 마천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학교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운영된다.
오는 22일 열리는 ‘꿈동산 여름 open day’와 10월21일 열릴 ‘꿈동산 가을 open day’ 등 2회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22일 ‘꿈동산 여름 open day’ 오전 시간대에는 ‘연극놀이로 친해져요’와 ‘지리산 보물을 찾아요’가 이루어진다.
특히 체육관, 교실, 운동장 등에서 진행되는 ‘지리산 보물을 찾아요’는 팀별 단체 줄넘기 미션 수행 후 보물 찾기, 마천 명소 메모리 게임 수행 후 보물 찾기, 천왕봉을 배경으로 팀별 미션 사진 찍으며 보물찾기 등 다채로우면서 흥미로운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으로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오후에는 지리산 특색음식(추성 인근 산장 산채비빔밥) 및 푸드트럭 체험과 ‘마천 우리 동네를 걸어요’가 운영된다. ‘마천 우리 동네를 걸어요’는 다같이 마천의 마을을 걸으며 마을에 관한 옛이야기를 나누고 골목길을 탐방하는 등 마천 마을을 알리는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이다. 추성 계곡 발 담그기, 벽송사 함께 둘러보기 등도 함께 진행된다.
마천초 관계자는 “우리가 사는 마을에 대해 알아보며 지역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외부 가정의 학교교육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작은 학교 살리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문의 055-962-5421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