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근사근 감동수동 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수동초등학교(교장 정은남)는 지난 4월10일부터 4월14일까지 학교사랑주간을 운영하고 여러 가지 학교사랑 실천 운동을 펼쳤다. 이를 위해 수동초등학교 학생 다모임에서는 전교생이 도서실에 모여 학생자치회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토의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에게 감사하는 마음 전하기, 쓰레기 줍기, 학교 생일축하시간 갖기, 학교의 자랑거리 찾기 등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으며 이를 4월 학생자치회 활동 계획으로 수립하여 실천하게 된 것이다.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중간활동 시간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도서실에 모인 학생들은 내가 생각하는 학교의 자랑거리 찾기와 내가 그려보는 학교의 상징 활동을 하였다. 많은 학생들이 학교의 상징이면서 자랑거리로 300년이 넘은 느티나무를 꼽았으며, 학교이름으로 6행시 짓기에도 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마음이 가득했다.
목요일에는 전교학생자치회 부회장의 공약사항인 전교생 생일잔치와 장기자랑을 하면서 학교의 생일 축하 시간도 가졌다.
금요일 아침시간에는 교장선생님과 4,5,6학년 학생들이 각 교실에서 아이북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학교사랑 퀴즈활동을 하였으며, 점심시간에는 각자의 손에 집게를 들고 운동장 여기저기 숨어있는 쓰레기들을 주우면서 보물찾기를 진행하였다. 보물을 찾은 학생들은 숲을 지켜 나가자는 뜻으로 자기의 이름이 새겨진 수건을 상품으로 받고 다함께 힘차게 교가를 부르며 마쳤다.
수동초등학교는 매월 학생 다모임을 통해 학교와 친구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고 있으며, 특히 함양행복교육지구와 연계한 학생자치회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와글와글 사근사근 수동자치회로 더욱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