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들의 실익증대와 농업·농촌 발전을 선도하는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은 지난 5일 함양농협 본점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양파 재배 조합원들에게 고품질 우수 농산물 생산 기술교육을 제공하고자 ‘함양농협 양파사관학교 제4기 교육생 입학식’ 가졌다.
이번에 입학한 양파사관학교 제4기 교육생들은 4월부터 8월까지 총 5회의 교육과정으로 교육과정이 구성 되어 있으며, 이론 교육은 물론 현장 실습 등 고품질 양파 생산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을 통해 함양 양파의 고부가가치화를 꾀한다는 취지로 계획 되었다.
입학식에서 함양농협 강선욱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품질 농산물 우수 재배기술 농업인 양성 이라는 목표로 명품 함양 양파 생산에 기여 하고자 함양농협 양파사관학교 제4기를 운영하게 되었다” 면서 “우리 함양농협 양파사관학교에서 맺어진 인연이 뜻깊고 기분 좋은 만남으로 이어져 유익한 교육생활이 되시기를 바라고 이번 교육기간 동안 양파재배기술을 잘 습득 하셔서 정보·기술 배양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함양농협은 작년 함양 양파 648톤, 4억3천3백만원가량을 해외에 수출하여 관내 함양 양파 재배농가 소득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양파가 함양 지역의 대표 소득 작물로 자리매김 하는데 크게 기여 하고 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