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제일고등학교(교장 정병주)는 2022 지역인재 9급 수습 직원 선발 시험(이하 지역인재 9급 시험)에서 5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다.
12월 29일 발표된 2022 지역인재 9급 시험 합격자 발표에서 5명의 학생이 모두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지역인재 9급 시험은 우수한 고교 출신 인재가 공직에 진입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역의 특성화고, 마이스터고의 졸업자나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2012년부터 실시되었다. 최종 합격하게 되면 중앙공무원연수원에서 3주간의 연수 후 6개월간의 수습직원을 거쳐 일선 현장에서 국가직 공무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함양제일고는 지역인재 9급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1학년부터 방과 후 수업을 운영하여 단계적으로 필기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모의면접, 면접 특강 등을 통해 면접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 결과 2019년부터 매년 합격자를 배출하며 경남권 최고의 특성화고등학교로 그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
합격자 A 학생은 “국가직 공무원을 꿈꾸며 함양제일고에 입학을 했었다. 함께 3년이라는 시간을 함께 달려온 친구들 모두와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어 기쁘다. 시험을 준비하며 어려움이 있거나 힘들 때면 선생님들께서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셨다. 그 덕분에 좋은 결과를 이루게 된 것 같다”고 밝혔다.
함양제일고 정병주 교장은 “함양제일고에서 5명의 국가직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여 다시금 공무원 양성의 요람이 된 것 같다. 선생님들께서는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학생들도 열심히 노력한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학생들이 꿈을 이루는 학교, 고졸 취업을 선도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