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의초등학교(교장 신귀자)는 2022년 11월 29일(목), 청소년 언어문화개선을 위한 `안녕! 우리말` 공연 지원사업으로 실시한 뮤지컬 `라움 우리말` 공연을 관람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으로 시행한 이 공연은 전국에서 12개 학교만이 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데, 이번에 함양 군청의 지원으로 안의초등학교가 귀한 공연을 관람할 소중한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문화팩토리 마굿간 배우들이 직접 연출하고 공연을 맡고, 내용은 청소년들의 관심사인 유튜브 방송 컨텐츠를 만드는 과정을 소재로 진행하였으며, 신나는 춤과 음악, 그리고 재치 있는 대사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공연 처음부터 끝까지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멋진 공연이었다.
뮤지컬 `라움 우리말`은 전체 주제의 큰 틀 속에 스토리를 만들어 옴니버스 형식으로 표현하였고, 주인공들도 안의초등학교 학생들과 동일한 연령대의 친구들로 구성하여 현실감을 더하고 더 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또한 안의초 학생들이 직접 극에 출연하여 배우들과 대사를 주고받으며 함께 공연을 만들어 간, 관객참여형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하여 그 즐거움이 더 컸다.
배우들과 공연을 함께 한 3학년 학생은 ‘제가 대사를 말할 때 조금 떨렸지만 용기를 내어 큰 소리로 말했더니 뿌듯하고 즐거웠어요. 뮤지컬 공연은 처음 보는데 춤과 노래가 신나고 즐거웠어요. 다음에도 또 해보고 싶어요.’라며 체험 소감을 밝혔다.이 활동은 철저한 방역수칙과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진행되었음을 공지합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