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초등학교(교장 황춘연)은 지난 3월 9일(수) 1학년 공간혁신 오픈식을 실시했다. 올해 위성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학생들의 수업환경을 최대한 고려하여 리모댈링 된 교실에서 생활하게 되었다.
위성초등학교는 지난 2020학년도에 경남교육청에서 추진한 1학년 공간혁신프로젝트 ‘아이좋은 교실’ 사업에 선정되어 총 3개 교실을 리모델링 하였다. 1년의 큰 프로젝트로 추진된 1학년 공간혁신사업은 사용자를 최대한 고려한 디자인 및 설계를 했다는 점이 가장 눈길을 끈다. 1학년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모으는 수업, 학부모 의견수렴을 위한 워크숍, 설계자, 디자이너와 교사와 함께 매주 진행된 회의를 거쳐 현재 교실이 탄생되었다. 유치원을 마치고 갓 졸업한 학생들의 학교적응을 위해, 책상을 편안한 색으로 바꾸고, 교실 뒤편에 놀이시설을 설치하는 등 최대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교실을 재탄생 시켰다.
1학년 새교실을 이용하고 있는 구희선 교사는 “ 입학으로 많이 긴장되었던 아이들이 교실에 들어와 매우 좋아하고 편안해했다. 아이들의 빠른 적응에 교실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고 소감을 전했다. 황춘연 교장은 “ 이번 1학년 공간혁신사업을 시작으로 올해는 영어체험센터도 리모델링계획 중이다. 앞으로 더 나은 학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