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상공협의회(회장 황순일)는 11월4일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및 황태진 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회원사 50여명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상공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함양군 일자리경제과 군정 홍보,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 설명회, 경남신용보증재단의 소상공인 종합지원 사업 안내 등이 이루어졌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노원상(주식회사 경호 대표) 회장이 이임하고, 황순일(함양산업사 대표) 회장이 3대 회장에 취임해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이어진 축사에서 노원상 전 회장은 “이번에 취임하는 황순일 회장은 어느 누구보다도 활동력이 뛰어난 분이라 앞으로 더욱 활기 넘치는 상공협의회가 될 것 같다”며 “황순일 회장이 협의회를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서춘수 군수는 “함양군 상공협의뢰를 오랫동안 이끌어 오신 노원상 이임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새롭게 취임하시는 황순일 회장님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코로나19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다 같이 머리를 맞대고 노력하면 우리 경제도 반드시 되살아 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지역 기업인들의 역할이 큼을 강조했다.
황태진 의장은 “함양상공협의회 회장 이취임식과 총회를 축하드린다. 저희 의회에서도 관심을 갖고 함양군 경제를 살리기 위한 노력을 할 것”이라며 “기업이 잘 돌아가야 지역 경제가 살아나고 자영업자들도 살아난다.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순일 신임회장은 “그동안 풍부한 경험과 경륜을 가지고 함양군상공협의회를 이끌어주신 노원상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상공인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취임식 이후 진행된 일자리경제과의 함양군정 홍보에는 △농촌 유토피아 시범사업 추진 △함양군 로컬푸드 행복장터 이용안내 홍보 △저소득층 수술비 무료 지원사업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 두기 5대 핵심수칙 △함양대봉산휴양밸리 운영 △2021함양산삼엑스포 △쿠팡(주) 첨단 물류센터 투자유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함양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 △소상공인 간편결제서비스 제로페이 이용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사업 △지리산함양시장 제3주차장 조성사업 완료 △함양 인산죽염 항노화 지역특화농공단지 조성 △함양~수동 구간 도시가스 공급 확대 △소규모 창업자 창업교육 및 창업자금 지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일자리 창출 등에 관한 홍보가 진행됐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