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이종윤)은 지난 10월 31일(토) 함양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실, 함양초등학교 과학실, 함양여자중학교 과학실, 함양학생공연장에서 함양영재교육원 학생과 학부모, 강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0. 함양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학부모 초청 수업나눔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번 학부모 초청 수업나눔의 날은 학부모에게 자녀의 영재교육 수업과정과 활동모습을 공개함으로써 영재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고, 강사의 영재교육 전문성 향상과 학생의 영재성 신장 및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초등5학년 수학‧과학반(강사 오태훈)은 ‘지구와 우주탐사대’, 초등6학년 수학‧과학반(강사 송수완)은 ‘반복과 분열, 자기복제, 자기닮음도형-프랙탈’, 중등수학‧과학반(강사 박근영)은 ‘Topology 수학’, 통합연극반(강사 오미숙)은 ‘드라마 기법으로 연극하기’ 프로젝트 수업을 공개하여 학부모가 평소에 알고 싶었던 영재교육원 수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기회가 되었다.
공개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는 “모둠별로 과제를 해결한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잘한 것, 부족한 것 등을 토론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보니, 배움의 과정에서 창의력, 문제해결력이 자연스럽게 길러지는 것 같다.”라고 참관록을 통하여 소감을 전하였다. 함양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이종윤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든 시기에 함양영재교육원의 학부모 초청 수업나눔의 날에 함께한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