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추석연휴기간 정부24 중 주민등록 민원서비스(27종)와 무인민원발급기의 모든 서비스가 중단된다며 사전 민원업무를 처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부24란 행정기관 방문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민원을 안내, 신청, 열람, 발급받는 서비스로 시스템으로 추석 연휴기간인 9월 29일(화) 오후 8시부터 10월4일(일) 24시까지 중단된다. 이에 따라 정부24를 통한 주민등록등·초본 발급 외 주민등록 민원서비스(27종)가 중단되며, 군청 민원봉사과를 비롯하여 함양읍행정복지센터, 마천·수동·안의·서상면사무소 등에서 총 6대의 무인민원발급기의 모든 민원발급서비스가 일시 중단되게 된다. 이번 민원 서비스 중단은 차세대 주민등록 정보시스템 도입을 위한 것으로 향후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추석명절 동안 정부24 주민등록 민원서비스(27종)와 무인민원발급기의 모든 민원발급 서비스가 일시 중단되니 군민 등 민원인들은 사전에 관련 민원서류를 처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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