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인생의 2막 1장인 경자대운庚子大運(31세~40세)
경자대운庚子大運에는 천간天干으로 최초로 큰 재물, 결실, 결과물을 의미하는 편재偏財인 경금庚金이 들어오니 이 시기에는 일생에서 가장 큰 재물, 결실, 결과물을 쟁취, 성취하며 살아가게 되겠다. 그리고 지지地支로 밤 시간을 의미하는 자수子水가 들어와 자오충子午沖과 신자수국申子水局을 하게 된다. 원래 물상법에서 병화丙火가 3개인 병병병丙丙丙 사주를 해석할 때 시간의 흐름에 따라 밝게 빛나다가 한번 어두워지고 다시 밝아질 수 있다고 설명하는데, 이렇게 밤 시간을 의미하는 자수子水가 들어와 자오충子午沖을 하거나 신자수국申子水局이 되면 이 시기에 한번 어두워질 수 있겠다.
그러나 이때 들어오는 자수子水는 밤 시간이 되어 태양인 병화일간丙火日干이 능력발휘를 할 수 없도록 만들기보다 옆의 강한 비견比肩을 제어하는 역할로 해석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보며, 만일 자수子水가 들어와 가상의 기운인 신자수국申子水局(바다, 해외)이 된다면 원국의 인신충寅申沖이 완화되면서 완전한 낮 시간인 인오술화국寅午戌火局도 되기 때문에 다시 바로 밝아질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권위, 인사권의 의미도 가진 편재偏財인 경금庚金이 물에서 놀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또한 병병병丙丙丙 사주에서 천간天干에 큰 재물, 결실, 결과물을 의미하는 편재偏財가 들어오는 시기이니 이 시기야말로 이전에 설명했던 한 가지 일보다는 여러 가지 일과 인연 맺거나 두세 가지 일을 동시에 할 경우 더욱 능력을 발휘하며 큰 결실을 거둘 수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두세 가지 일을 동시에 한다는 것은 여러 개의 지점이나 가맹점(자신의 분신分身)을 거느리는 것도 포함한다.
하지만 동전의 양면처럼 병병병丙丙丙으로 비견比肩이 쟁쟁한 형국이니 어떠한 경우라도 비견比肩을 발동시키는 동업이나 공동투자, 보증 등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럴 경우 엄청난 재물의 고통을 당할 수 있다. 그러므로 같은 사주팔자라 하더라도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이 시기에 크게 성공하거나 폭망하거나 둘 중에 하나이다. 이는 고전에서 말하는 극귀極貴 또는 극천極賤으로, 모 아니면 도인 것이다. 여기서 독자 분들이 알아야 할 것은 같은 사주팔자를 가진 사람들은 특정 대운大運에서 무조건 같이 성공하거나 같이 실패한다는 인식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이다. 가령 배우자복이 없는 사주팔자는 결혼했다가 이혼하기를 반복하는 삶을 살거나 아예 혼자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이다. 결국 ‘결혼’이라는 선택을 하든 안하든 둘 다 배우자복이 없는 것은 동일하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