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초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학교현장이 혼란스럽지만, 함양초등학교(학교장 노명환)는 개학을 하면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속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차곡차곡 하고 있다.
먼저 학교장과 학년별 담임교사 및 전 교직원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교사 실내․외 환경개선, 학습지도, 생활지도, 행사활동 등 학교 현안에 대한 소통과 협의의 과정이 이루어졌다.
이를 토대로 하여 교실 교수-학습활동을 위해 노후화된 칠판들을 모두 수선하고, 교실 내 쾌적한 학습환경을 위한 도색작업과 냉․온방기 바람막이(에어컨 플라이트) 설치, 다양한 학습기자재 구입이 이루어졌다.
학교 휴업기간 동안 담임교사들은 학급환경구성을 마무리하였으며, 학급별 밴드 및 SNS를 통하여 가정에서 온라인학습에 관한 안내 및 코로나19에 대비한 생활지도 및 건강한 생활을 안내하여 학부모님들의 걱정을 덜 수 있도록 하여 교육공동체간의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또한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고, 교과서 온라인 학습을 적극 권장하고, 온라인 학습이 어려운 학생에게는 교과서를 배부(드라이브 스루 및 택배)하여 활용하도록 하였다.
또한 학교공간혁신을 위하여 교무실 환경개선, 교직원 휴게실 및 학생탈의실 확충,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돌봄교실 활성화를 위한 돌봄교실 2개소 신설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본관과 후관을 연결하는 통로 공간혁신을 준비하여, 미래사회의 주역인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교육활동을 통해 학습과 놀이 등 균형 잡힌 삶의 공간으로서 학교만들기를 통하여, 함양초등학교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