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민원봉사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20 소통의 편지 보내기 운동’이라는 청렴시책을 추진하여 군민과의 꾸준하고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민원봉사과는 지난해 인허가관련 민원을 접수한 군민들에게 총 1300여통의 ‘소통의 편지’를 발송한 결과 많은 군민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궁금증 해결 등 다양한 호응을 얻었다. 소통의 편지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펼친 결과 지난해 12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지자체 청렴도 평가에서 인허가부문 외부청렴도 점수가 2배 상승이라는 성과를 가져왔다. 이에 서춘수 함양군수와 올해 새로이 취임한 조현옥 부군수의 역점 추진과제 중 하나인 ‘청렴한 함양’과 더불어 청렴한 공직사회를 위한 기틀을 다지기 위해 올해도 역점 청렴시책의 하나로서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 밝혔다.또한 민원봉사과 직원들은 “민관의 화합이 없이는 청렴한 행정이 나올 수 없으며 이를 위해 꾸준한 소통이 더욱 중요하다”는 말과 함께 “앞으로도 직접적이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달라진 함양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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