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함양군민 여러분! 함양소방서장 윤영찬입니다.
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건강 속에서 하시는 일 모두 큰 소원성취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우리 지역에 대형화재 없이 무사히 한 해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군민 여러분들의 투철한 안전의식과 소방에 대한 신뢰와 애정에 대해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 함양소방서는 신속한 화재출동으로 2,500여만원의 화재피해를 저감하였고 3,190여건의 구급출동으로 2,241명의 환자를 이송, 1,693건의 구조출동을 통해 714명의 인명을 구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며 함양군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하지만 돌이켜보면 좋은 일들만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2016년 한 해동안 함양군에 127건의 화재가 발생하여 5명의 사상자(사망1, 부상4)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러한 화재원인의 대부분이 안전수칙의 부주의와 무관심입니다. 우리 모두가 평소 조금만 더 관심과 주의를 기울이고 안전수칙을 실천한다면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재난으로부터 지킬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저희 함양소방서 직원 일동은 올해에도 “행복의 기본은 안전”이라는 신념 아래 여러분의 성숙한 생활안전의식 향상과 더불어 적극적인 예방행정을 펼쳐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함양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어둠을 걷어내고 힘차게 솟아오르는 희망의 태양처럼, 올 한해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과 풍요로움이 함께하길 기원 드립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