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도기옥)가 함양을 찾아 위탁가정부모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고 26일 밝혔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는 지난 20일 함양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대리양육, 친인척 및 일반가정위탁 부모 1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 ‘함께여는 자문자답’교육과 지역담당상담원의 개별상담을 실시했다.
‘함께 여는 자문자답’은 위탁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에 대해 초점을 맞춘 교육으로, 센터 내 자립지원전담요원이 위탁가정과 아동이 활용할 수 있는 자립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심리상담사가 아동과 부모 간 의사소통을 도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만 18세 이후 가정위탁보호를 받을 수 방법도 소개, 가정위탁보호연장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날 교육에서 함양군 위탁부모들은 아이를 위해서 활용할 수 있는 제도인 국가장학금, 주거지원제도, 디딤씨앗통장, 어린이재단에서 지원하는 사업인 의료지원사업, 주거지원사업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는 위탁가정에서의 자립준비와 위탁아동과의 의사소통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찾아가는 부모교육‘함께여는 자문자답’을 11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는 이날 각 읍면 담당 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기관단체청사 회의실(3층)에서 가정위탁 업무 담당 공무원 교육도 진행, 가정위탁보호사업의 목적·대상· 보호연장·절차·정부지원 및 센터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특히 2016년 ‘아동분야 사업안내’ 주요 사항에 대해 공유했다.
한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는 아동이 친가정 내·외의 여러 가지 이유로 친가정에서 정상적으로 양육될 수 없을 때 일정기간 동안 위탁가정 혹은 조부모, 친인척 가정에서 양육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복지전문기관이다.
기타 문의. 초록우산어린이재단(055-237-1226). www.knfoster.or.kr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