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의중학교(교장 노정임)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16. 대한민국행복교육박람회’에 초대되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부모품 숲속학교 안의중학교’라는 슬로건으로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안의중학교는 농어촌거점별우수중학교로서의 교육 성과와 우수 교육 사례들을 이번 박람회를 통해 공유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찬사를 받고 있다.
특히 안의중학교는 박람회의 천편일률적인 부스 모양을 그대로 재현하지 않고 함양의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디자인을 원목을 이용해 제작함으로써 기존의 박람회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선함을 주고 있다.
안의중학교 학생들의 교육활동 모습을 테블릿PC를 통해 소개하고 대형 스크린을 통해서는 학교 교육과정과 거점별우수중학교로서의 교육적 성과들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전시부스를 운영하고 ‘자신만의 머그컵 만들기’와 ‘새피리 만들기’ 체험부스도 운영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안의중학교 부스를 방문한 경상남도 부교육감은 ‘거점별우수중학교를 잘 운영하고 이런 부스를 통해 경남교육의 밝은 미래를 보여 준 안의중학교 교직원 모두에게 감사하다. 계속 경남 교육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기 바란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 주었다.
안의중학교 노정임 교장은 ‘대한민국행복교육박람회에 초대되어 이곳 일산킨텍스까지 오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알차고 우수한 교육과정과 교육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더 많이 행복해 할 수 있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