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민원행정과 관련한 군민의 기대와 요구를 파악하고 불만족 요인을 개선해 고품질의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6년도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설문조사는 상반기 동안 각종 민원을 신청한 민원인 200여명과 군 민원실과 읍면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 300여명 등 총 500명을 대상으로 지난 20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열흘간 우편과 홈페이지를 통해 병행 실시된다.설문내용은 공무원의 친절도, 민원처리의 신속성, 공정성, 편의성, 민원실 환경상태 등 16개 항목이다.군은 내달 초까지 설문내용을 분석, 행정서비스 개선점을 도출하고 서비스 질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군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민원서비스를 직접 체험한 고객이 대상이라 꾸밈없고 솔직한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점차 복잡, 다양해지는 군민들의 민원행정 수요를 파악하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로불만족 요인을 개선해 고객만족 행정에 한발짝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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