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농업협동조합(조합장 박상대)은 함양 양파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고품질 함양양파 농산물 생산기술 교육을 7월 21일 고운체육관에서 진행했다.
함양의 주력 상품 중 하나인 양파의 품질을 개선하고 양파농가의 소득증대, 나아가 군민 소득증대를 위해 양파재배·생산 기술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는 양파농가 농민들과 박상대 함양농업협동조합장, 임재구 군의회의장, 여일구 함양군 NH농협 지부장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박상대 함양농업협동조합장은 “앞으로도 농협은 행정, 유통에 관련해서 양파농가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부족한 점을 찾아 고쳐나가겠다.”는 말과 함께 “내년에도 함양의 양파가 군의 주력농산물로 우뚝 설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임재구 군의회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양파재배에 힘쓰는 농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과 함께 “앞으로 군의회도 군과 협력해 양파농가의 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교육에 앞서 농업인들의 실익증대와 선진농업을 위해 힘써온 농업협동조합 직원에게 농업협동조합장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이서 복지농촌 건설과 군민소득 향상을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이 진행되었으며, 끝으로 전국 최고의 함양양파 알리기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교육은 ‘고품질 양파 재배기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교육은 농협종묘센터 이강조 부장이 강사를 맡아 진행했다.
교육의 내용은 양파의 병충해 예방과 대처 방법 등 보다 나은 품질의 양파를 재배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 되 양파농가의 농민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