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중학교(교장 김진석)는 7월 19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백점현(플라원 앤 아트 원장)님을 모시고 “ 에어플랜트를 이용한 테라리움 만들기” 을 실시했다.
백원장은 테라리움에 대한 전반적 설명과 만드는 방법 등을 소개하고 에어플랜트 관리법까지 알려주시면서 직접 테라리움 만들기 시범을 능숙하게 보여 주셨다.
이번 특강은 식물의 생장 습성을 이해하고 작업 수행을 통하여 자기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는 원예치료의 일종으로 식물에 대한 이해와 정서적 안정감을 갖는데 효과가 있으며 무엇보다 공동작업을 통한 또래와의 친밀감 조성으로 자존감 향상을 돕고 사회성을 증진시킬 수 있었다.
학생들은 그동안 눈으로만 보았던 에어플랜트를 직접 만지고 꾸미면서 식물재배에 대한 책임감과 작품제작을 통한 성취감을 가지게 되었다. 특히 3학년 임도현 군은 맨 앞자리에 앉아서 강사님의 강의를 경청하였으며 “ 유리용기에 식물이 살 수 있는 공간을 꾸미는 것이 참 뿌듯하다 ” 라고 하며 앞으로 잘 키우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석 교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어울림 프로그램을 통하여 “ 학급 구성원의 공감 소통능력을 향상시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학교문화 조성에 힘쓰겠다” 고 말하였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