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친절마인드의 일상화로 봉사행정을 실현하고자 28일 오후 군청대회의실에서 창구직원, 공무직 및 기간제 근로자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한국 CS경영연구소 수석강사면서 웃음치료사 1급 자격을 갖고 있는 임선주씨가 강사로 나서 ‘고객이 WOW 하게 만드는 서비스’를 주제로 1명의 불친절 응대가 주는 민원불만 파급효과 등을 집중 교육했다. 특히 전화응대가 주는 작지만 강력한 힘, 대기~배웅까지 접점별 친절수준 높이기, 민원인을 위한 알맞은 밝은 미소 및 인사법 등 민원인을 대할 때 발생가능한 다양한 경우를 실례로 들며 생생한 교육을 진행해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교육을 들은 한 공무원은 “모든 공무원은 민원인에게 당연히 친절해야한다고만 생각했는데 파급효과 등 실사례를 들으니 친절의 힘이 대단하다 싶다. 사명감을 갖고 군민에게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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