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초등학교(교장 마경수)는 학생들의 등·하교 시 늘어나고 있는 교통사고에 대비하여, 안전교육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다. 이에 위성초등학교는 6월 16일(목) 2교시에 1학년 학생 86명, 2교시에 2학년 학생 89명을 대상으로 교실로 찾아가는 ‘양 옆으로 살피며 안전하게 길 건너기’ 교통안전 체험 교육을 실시하였다.
경상남도 교통문화연수원에서 강사와 교육 자료를 지원해 주었고, 선생님들과 함께 ‘양 옆으로 살피며 안전하게 길 건너기’ 교통안전 체험이 진행되었다.
교통안전 체험에 앞서 애니메이션을 교실에서 1,2학년 학생이 함께 시청하여 동기를 유발하였다. 그리고 안전한 횡단보도 건너기 5원칙(1. 오른쪽에 서요, 2. 좌우를 살펴요, 3. 운전자를 보며 손을 드세요, 4. 차가 정지했는지 보세요, 5. 운전자를 보면서 천천히 건너요.)을 교실에서 익히고 실천하도록 하였으며, 운전자 역할과, 보행자 역할을 나누어 함께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기 체험을 진행하였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선생님과 함께 오른쪽으로 천천히 걸으면서, 안전하게 길 건너는 방법을 배워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교사들은 이번 교통안전 교육을 통해서 운전자와 눈을 마주치는 습관을 기른 것 같아 이번 교육이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