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산청축협은 농촌인구고령화, 환경문제, 질병문제, 국제 무역협상타결여파 등으로 인하여 관내 축산농가 및 가축사육두수가 계속적으로 감소되는 위기 상황을 개선하고, 침체되어 있는 축산업을 활성화 시켜 조합원들의 축산소득을 높이고 중장기 한우생산 기반을 공고히 하고자 2016년 6월 12일(일) 함양산청축협 생축장에서 직접 기른 임신우 26마리를 함양가축시장에서 한우농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고가 경매진행방식이 아닌 시세대비 최고 1백만원 이상 낮은 원가기준으로 농가 분양형 추첨을 통해 1인 1마리씩 분양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분양된 임신우는 함양산청축협 생축장에서 1년전 입식한 우수한 형질의 암송아지들로 최적화된 사양관리와 인공수정을 통한 임신 6~7개월된 우량 번식우다.
금번 제1회차 당첨의 영광은 “이준식(함양읍 신관리)농가 외 25농가”가 분양을 받았다.
이날 양기한 조합장은 첫 인사말에서 “오늘이야 말로 진정 우리조합이 조합원을 위한 뜻 깊은 일을 하는 날이 아니겠느냐며, 오늘을 계기로 임신우 분양은 1회성이 아닌 지속 사업으로 추진 및 계획중에 있으며, 관내 번식우 개량과 한우농가의 소득증대 기여를 목적으로 년중 분양사업을 확대·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