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중학교(교장 이동만)는 지난 6.10(금) 본교 도서관에서 학부모, 원방장학회 관계자, 운영위원들을 모시고 2016학년도 필리핀 영어체험활동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성과 보고회는 지난 5월 23일부터 5월 27일간 3박 5일 일정으로 진행된 필리핀 영어체험활동의 성과를 보고하고 차기년도 계획을 수립하기 위함이었다. 원방장학회(이사장 허태오)의 지원으로 이루어진 체험활동이기에 참여하신 원방장학회 이사장님과 이사님들은 성과보고회를 꼼꼼히 살펴보면서 학생들의 체험내용과 그 간의 성과에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다. 허태오 이사장님은 인사말씀에서 매년 진일보하는 마천중학교 영어체험활동을 보면서 지역민의 한명으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성과보고회의 주요내용으로는 학생 소감문발표, 나의 꿈 발표하기 스피치 콘테스트(Speech Contest) 우수작 발표, 프로그램 소개와 성과보고로 구성되었다. 3박 5일 체험활동에 참가한 17명의 학생은 자신들의 생생한 경험을 한글과 영어로 소감문을 작성하였고 그 결과를 전시하여 참가자들이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 대표로 소감문을 발표한 3학년 윤효빈 학생은 5일의 잊지 못할 기억을 주신 원방장학회 관계자분들과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나의 꿈 발표하기’ 스피치 콘테스트 우수작 발표에서 3학년 김초연 학생은 자신의 꿈을 자신 있게 영어로 발표하여 듣는 이들에게서 큰 공감을 얻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성과보고회에 참석하여 영어 체험 활동 사진과 동영상을 봄으로써 학교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깊은 신뢰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숙소, 음식, 안전에 각별한 신경을 써 주신 학교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 체험활동이 가능하게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원방장학회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며 성과보고회를 격려했다. 이동만 교장선생님은 짧은 기간이었지만 학생들이 변화해가는 모습에 큰 감명을 받았으며 차기년도에는 전 교직원이 머리를 맞대고 한층 더 발전된 영어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며 이 프로그램이 마천중학교의 전통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겠다는 메시지로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