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역 시군의회 의원들이 함양을 찾아 지리산과 덕유산의 정기를 마음껏 누리며 화합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경남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지난 5월11일 함양공설운동장에서 ‘제4회 경남 시·군의회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경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 함양군의회가 주관한 이날 체육대회에는 임창호 군수, 김동진 통영시장, 오영호 의령군수, 허기도 산청군수, 양동인 거창군수, 하창환 합천군수 등 단체장들과 경남지역 18개 시군 의회 의원을 비롯해 의회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이성복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거창군의회 의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이날 한마음체육대회는 국민의례와 내빈소개 대회사와 환영사, 축사 등 개회식에 이어, 체육행사와 어울림한마당,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화합팀과 미래팀, 비전팀, 희망팀 등 4개 팀으로 나눠진행되었으며 화합팀에는 함양군을 비롯해 김해·산청·거창·합천군이, 미래팀은 진주·밀양·의령·함양·창녕, 비전팀은 거제·사천·남해·하동·양산, 희망팀은 창원·통영·고성 등으로 구성됐다.
유원석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창원시의회 의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은 의원 여러분들이 함께 달리고 뛰면서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자리”라며 “오늘 하루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시길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황태진 함양군의회 의장은 “선비의 고장 함양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온 군민 모두와 함께 뜨거운 마음으로 환영한다. 오늘 하루 즐겁고 활기찬 하루되시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천만호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의장(부산광역시 동래구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지리산과 덕유산이 함께하는 유서 깊은 함양에서 경남 시군의회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오늘 하루는 경남 시군의회의 결속을 다지는 시간으로 유익한 시간되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동진 경남도시장군수협의회장(통영시장)은 “시군 의회 의원 여러분들 오늘 하루 즐겁고 사고 없이 화합을 다지며 의회 활동이 진전되는 하루가 되었으면 한다.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창호 군수는 축사에서 “함양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지리산과 덕유산의 맑고 깨끗한 정기를 마음껏 맡으셔서, 경남도의 지방자치와 도민의 발전을 위해 더 큰 도약의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개회식에 이어 본격적인 체육행사에서는 몸풀기 체조 및 게임을 통해 팀간 우의를 다졌으며, 축구와 청홍 양면 뒤집기, 구름다리를 건너라, 지뢰폭파 대작전, 한마음 줄다리기, 400m 오리발 릴레이 등 다양한 체육행사가 펼쳐졌다.
다음으로 각 시·군 대표의 노래자랑을 통해 화합의 어울림 한마당으로 시군 의회 의원들간 친선을 도모했다. 마지막 폐회식에서는 성적발표와 시상, 경품추첨, 폐회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