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초등학교(교장 마경수)에서는 4월 27일(수),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학 체험전 및 창의력경진대회로 구성된 즐거운 과학한마당 행사를 실시하였다. 과학한마당 행사는 올해 17년째 꾸준히 실시되고 있는 행사로 재미있는 활동 속에 숨어 있는 과학적 원리 발견을 목표로 매년 새로운 과학체험영역을 발굴하여 학생들의 기대와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다.
올해 고학년부 창의력경진대회는 4학년의 <진동카 만들기>, 5학년의<마시멜로와 이쑤시개로 탑쌓기>, 6학년의<낙하산 만들기>와 같이 학년별로 주제를 정해 자유탐구활동을 실시하였으며, 많은 시행착오 끝에 최선을 답을 찾은 친구들이 대회에서 목표를 성취하는 기쁨을 누렸다. 진동카 만들기는 진동의 원리를 이용한 움직이는 것을 만들어 정해진 트랙을 누가 빨리 도는가를 측정하는 경기이며, 마시멜로 이쑤시개 탑 쌓기는 마시멜로와 이쑤시개만을 이용하여 높이 12cm이상의 구조물을 만든 후 가장 많은 무게를 지탱하는 것을 측정하는 경기이고, 낙하산만들기는 추가 담긴 종이컵을 매단 낙하산을 창의적으로 만든 후 오랜시간을 비행하는 경기이다.
또한 저학년부에서 펼쳐진 과학체험전은 교과서 밖의 소재를 저학년 수준에 맞게 재구성하여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저학년들은 체육관에 설치된 전기의 세계, 거울의 세계, 렌즈의 세계, 자석의 세계, 신기한 현미경, 지구와 우주등 다양한 과학코너를 직접 체험해보고, 즐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 밖에도 위성초등학교에서는 미래 사회의 주역을 육성하고자 과학과 예술을 중심으로 한 융합인재교육 및 바람개비 과학 동아리 활동과 영재 학급 운영을 통해 미래사회에 맞는 창의적 인재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