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1일(목)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고 과학적 사고력과 탐구력을 신장하기 위해 함양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한 ‘2016. 함양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서 위성초등학교(교장 마경수)가 4개 종목 중 2개 종목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위성초등학교는 이번 대회에서 실시한 5개의 탐구 종목 중 융합과학, 기계공학, 등 모두 2종목에서 대상을 차지하였다. 뿐만 아니라 탐구토론은 금상을, 항공우주는 은상을 받는 등 위성초등학교는 4개 전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각 분야의 대표 학생과 지도교사는 교내대회 때부터 방과 후와 휴일 늦은 시간까지 학교에 남아서 열정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을 해왔다. 지도교사를 비롯하여 전 교직원의 관심과 응원이 있었기에 학생들도 과학탐구대회를 꾸준히 준비할 수 있었다.
위성초 마경수 교장은 “2016학년도 함양청소년 과학탐구대회의 결과가 좋아서 매우 기쁘고,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학생과 지도교사의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5월 10일 개최될 예정인 함양과학탐구올림픽대회의 자연관찰, 탐구실험 분야에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꾸준히 노력하여 경남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합니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