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지곡초등학교(교장 정영선)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즐거운 나들이 행사가 있었다.
이날 행사는‘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봄나들이’라는 주제로 지곡초등학교 전교생 및 전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함양 상림공원과 필봉산, 최치원 산책로를 따라 걷는 행사였다.
가족들과 교직원들은 학생들과 함께 손을 잡고 걸으며 각 코스별로 제시된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했다.
첫째 코스는 필봉산 정상에서 우리 고장의 주요 건물과 학교 가는 길 찾아보기, 둘째 코스는 산불감시초소 앞에서 멋진 모습으로 가족사진 찍기, 셋째 코스는 물레방아 앞에서 프리허그를 하며 서로를 격려하기, 넷째 코스는 어린이공원에서 내 마음에 힘이 되는 보물찾기 등‘함께’의 가치와 가족의 소중함을 온 몸으로 느끼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는 미션이었다.
어린이공원에 자리를 잡고 학교에서 제공한 점심과 간식을 먹으며 오전 시간을 마무리하고 오후에는 가족대항 게임과 장기자랑을 하면서 산행의 피곤을 즐거운 웃음으로 털어내는 행복한 시간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5학년 학부모는“바쁜 일상 때문에 아이와 함께 할 시간이 부족했는데 등반 행사를 통해 많은 대화를 했고 아이의 친구들과 선생님들을 모두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학습 및 육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는 좋은 행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곡초등학교에서는 온가족등반대회를 하면서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해 학생지도에 반영하고, 4월 말에 예정된 학부모공개수업을 통해 학부모와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