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와 소통을 통한 ‘슬로우 탐방문화’ 확산 도모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자연을 누릴 여유가 부족한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국립공원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가치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2030세대 대상, 즐거운 탐방문화 슬로건 공모전」, 「착한탐방 인증샷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2030세대를 대상으로 열리는「즐거운 탐방문화 슬로건 공모전」은 ‘탐방객 간의 즐거운 소통을 실천하기 위한 한 마디’를 주제로 4.1.(금)부터 4.30.(토)까지 한 달 간 진행될 예정이다. (하반기 공모전 별도 시행 예정)
국립공원 홈페이지 이벤트(http://knps.or.kr/portal/events/poll/poll_20160401.do)를 통해 인사, 산행예절 등 탐방객 간의 긍정적 소통을 권장하기 위한 재미있고 흥미로운 슬로건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별도 심사를 통해 우수작에 대한 부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시상내역: 1등 미니드론(1명), 2등 폴라로이드 카메라(2명), 3등 휴대폰 보조배터리(3명)- 결과발표: 2016. 5. 9. (월), 홈페이지 참조
그리고 젊은 세대가 탐방하고 싶은 지리산을 만들기 위하여, 지리산국립공원 SNS(http://www.facebook.com/jirisan.knp)에서는 젊은 세대의 ‘인증샷 문화’와 국립공원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조합하여 「착한탐방 인증샷」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부터 10월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될「착한탐방 인증샷」이벤트는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착한탐방 실천 후 SNS에 인증샷을 게시하고 월 1회 우수 인증샷에 대한 포상(기프티콘)이 지급될 예정이다.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 김현교 탐방시설과장은 “국립공원과 젊은 세대의 소통을 통해 젊은 세대가 국립공원에 대해 관심을 갖고, 국립공원의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