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제일고등학교(교장 조환용)에서는 3월 17일 목요일 오후 17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 본교 다목적강당(용문관)에서 학부모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및 취업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진로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진행되었다.도교육청에서 제작한 경남교육뉴스 시청을 시작으로 외부 강사인 경남교육청 과학직업과 김태국 장학관의 ‘부모의 역할’이란 주제의 특강이 학부모들의 깊은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조환용 교장은 설명회 인사말에서, 특성화고교로서 본교의 발전 방향과 학생들이 밝은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온 힘을 다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고 학부모, 지역사회, 학교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성하기 위해 학부모들의 관심어린 협조를 강조하였다.
이어서 연간교육활동, 경남 교육과정 성과 및 정책, 선취업 후진학 열린 고용, 학생생활지도, 학생폭력 및 자살예방을 위한 가정에서의 역할, 교원능력개발평가, 방과후학교 운영 및 선행학습 금지, 보건 등의 안내가 핵심적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올해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학교와 학생들에게 큰 힘을 실어줄 학부모회 임원과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을 선출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그 후에는 담임교사와 학부모의 상담 시간이 진행되었다. 학부모들은 담임교사의 학급경영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학생들의 학교생활 및 진로에 대해 담임교사에게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담임교사의 설명을 경청하는 등 늦게까지 뜨거운 열기 속에서 ‘담임과의 시간’이 진행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특성화 고등학교인 본교의 교육과정과 학생들의 진로활동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되어 학교에 대한 깊은 믿음을 갖게 되었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학교관계자는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오랫동안 학부모와 교사, 학교가 서로 교류하고 공감한 결과이며, 이러한 긍정적 에너지를 바탕으로 학생과 학교가 더욱 건강하고 굳건하게 성장하게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