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일(금) 함양초등학교(교장 서억섭)는 다목적실에서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오후 3시 30분부터 시작된 교육과정 설명회는 교직원 소개에 이어 학교장 인사와 내빈 축사로 이어졌다. 서억섭 교장은 인사말에서 “학교 교육의 성공은 교육공동체의 상호 소통과 이해가 바탕이 된다.”며,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좋은 학교, 더 나아가 대한민국 교육을 발전시키는 힘이 된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박효상 교육연구부장이 2015학년도 주요 교육 실적과 2016학년도 학교 교육 기본 방향과 중점 추진 과제 등 학교 교육 계획의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였다. 또한 요즘 더욱 강조되고 있는 독서교육으로 독서인증제, 독서통장제 등 기존의 운영 계획과 경남교육청의 중점 과제인 ‘책 읽는 학교 만들기’를 추진하기 위하여 교육공동체들이 동참하는 ‘책 돌려 읽기’의 운영 계획을 설명하였다. 아울러 상담주간 운영과 주5일 프로그램 운영, 영재 학급 운영, 6학년 졸업생 표창 관계 등 학부모님이 궁금해 하는 내용들을 자세히 설명하여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과정 설명회와 학교폭력 예방 학부모 연수가 끝난 다음에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생활하는 각 교실로 가서 담임교사와 교육상담의 시간을 가졌다. 학급 경영 계획 및 학급 운영에 대한 안내와 질의, 그리고 자녀의 학업과 인성 문제, 교우관계 등 폭넓은 상담이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1학년 학부모는 “아이가 다니는 학교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자세하게 안내해 주시니 참석하길 잘한 것 같고, 함양초등학교의 학교 경영 전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교육 활동에 대한 믿음이 더욱 커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함양초등학교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는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뜻 깊은 자리로서, 교육공동체간의 의사소통이 왜 중요한지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함양초등학교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