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서상초등학교(교장 김춘복)는 3월 2일 본교 체육관에서 2016학년도 시업식과 더불어 신입생 입학식,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시작으로 2016학년도를 힘차게 시작했다.
이날 행사는 학생 중심, 배움 중심의 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서상초가 각종 행사로 교육과정이 흔들리는 현 교육의 문제점을 시업식, 초등학생․유치원 입학식,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와 학급교육과정 설명회를 non-stop으로 실시하여 서상교육과정 정상화를 이루었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를 가졌다.
시업식에서는 새로 오신 선생님들의 소개와 담임 발표 및 전교어린이회 임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가 있었다. 학생들은 담임이 발표될 때마다 기대에 찬 함성과 박수를 보냈다.
시업식에 이어 입학식은 10시에 학부모와 재학생들이 모인 가운데 유치원 3명, 초등학생 8명을 대상으로 교장 선생님의 입학허가로 이루어졌다.
교장 선생님께서는 입학생 한 명 한 명의 이름을 불러주며 재학생들과 함께 서로 미소 지으며 인사하고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며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식이 끝날 무렵 6학년들은 신입생들에게 직접 준비한 사탕목걸이와 전물을 전해주며, 동생들을 등에 업고 입학식에 참여한 모든 서상교육가족의 박수와 환호 속에서 체육관을 한 바퀴 돌며 한 가족이 된 것을 축하해 주었다.
입학식을 마치고 난 뒤 11시부터는 전체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6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와 학부모 총회를 실시하였다. 대부분의 학부모들이 직장생활을 하고 있어 학교 행사를 줄이는 차원에서 입학식과 같은 날 실시하게 되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