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일(수) 서하초등학교(교장 신귀자) 다목적실에서 시업식 및 입학식이 열렸다.
아이들의 호기심 가득한 눈빛과 들뜬 분위기 속에 시작된 시업식은 각반 담임선생님 소개로 시작되었고 10시부터는 입학생 4명과 전교생이 함께 한 가운데 입학식이 진행되었다. 입학허가 선언이 끝나자 1학년 입학생들의 씩씩한 목소리가 식장을 가득 메웠고, 학교에서 정성스레 준비한 선물꾸러미를 받으며 해맑은 미소를 머금었다. 특히 올해부터는 서하초등학교 29회 졸업생(한ㅇㅇ)과 총동창회에서 기탁한 입학장학금과 전학장학금이 각각 10만원씩 지급되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번 입학식에서는 본교 최고 학년인 6학년 재학생들이 직접 사탕목걸이와 선물로 입학을 축하해 주었고, 이어서 케이크에 불을 붙인 후 ‘생일 축하’노래를 개사한 ‘입학 축하’노래를 재학생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불러주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기념촬영을 가진 후 6학년 선배들이 1학년 후배들을 등에 업고 모든 서하가족의 박수와 환호 속에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바라는 마음으로 1학년 교실로 안내해 주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교실에서는 다육이 화분을 심는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도 함께 계획하며 심는 시간들을 가졌으며 입학생들을 모두가 한마음으로 맞이하고 축하해주며 그 앞길을 축복해 주는 가슴 따뜻한 감동의 입학식이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