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금반초등학교(교장 강민구)는 아름다운 마무리와 새학기 준비 맞이를 위한 미래형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여념이 없다.
2015년말 학생 기숙사인 ‘금바실도담채’ 12실에 학생 24명, 부모님 12명, 모두 40여명이 생활하게 되면서 전·재학생 모두가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에 활력이 넘쳐나게 하고 있다. 또, 2~3가족이 더 전학 오고 싶어하며 문의를 계속 해오고 있다. 이는 2015학년도 금반교육의 커다란 성과요, ‘함양군 인구늘리기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라고 할 수 있다.
2016. 서울 삼성꿈장학재단 교육지원 사업 공모 당선으로 지속적인 예산지원의 확보로 어린이 연극축제를 더 넓게 재밌게 내실있게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2016. 교육부 요청 지역민 문해교육 연구학교로 선정되어 휴천면내 지역민과 교육공동체가 함께 ‘한글익히기’, ‘우리문화 향유 하기’ 등을 함께 배우고 가르치는 활동을 통해 동반성장하는 교육활동이 전개되게 되었다.
금반초가 아토피안심학교로서의 특성화교육을 지속하기 위하여 전 교직원은 물론, 2015년, 휴천면에 근무하던 이노태면장과 장운식총무계장의 노력으로 함양군 장학회를 통해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6학년도에도 금반교육이 더 아름답게, 더 행복하게 추진되리라고 여기며 행복한 2월을 보내고 있다. 2016. 금반교육계획에는 설레임과 기대가 배가된 창의적인 금반교육을 펼칠 약속을 담아 새로운 도약과 밝은 미래를 꿈꾸게 하고 있다. ‘함께 꿈을 키우는 행복한 금반교육’을 지향점으로 체력·심력·꿈·공동체의식을 갖춘 된사람․든사람․큰사람의 육성인 학교비전의 실현에 한발 더 정밀하게 다가서게 되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