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교육재활사업 대상자 신청 받아
함양군장애인복지센터(대표이사 이현재)는 지난 2015년 12월~2016년 1월14일까지 장애인복지센터, 장애인목욕탕 등의 이용장애인 70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조사 방식을 통해 이용자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장애인복지센터와 장애인목욕탕 이용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수렴해 복지서비스에 대한 욕구 변화에 대처하고 만족도를 높여 서비스의 효과와 질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임창호 군수 공약사업으로 추진돼왔던 장애인 목욕탕 리모델링사업을 2015년 12월 완료된 후 실시된 조사에는 장애인목욕탕 이용 서비스만족도 매우만족 96%, 이용횟수 매우만족 100%, 목욕탕 서비스친절도 매우만족 88% 등 전반적으로 매우 높은 만족도로 조사됐다.
또한 장애인복지센터 서비스에 관한 질문 중 “복지센터 교육프로그램이 정신적, 신체적으로 욕구 및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십니까?” 에 대한 응답에는 “정신적으로 매우 그렇다. 92%, 신체적으로 매우 그렇다는 100%”로 조사되어 장애인복지센터와 장애인목욕탕 이용객에 대한 서비스 평가는 매우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이현재 장애인복지센터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지역 장애인과 소통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져 관내 장애인들에게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함양군장애인복지센터는 올해도 장애인교육재활사업(컴퓨터교실, 한글교실, 서예교실, 여성기능습득교실, 요가교실 등) 대상자를 신청받고 있다. 교육비와 차량운행은 무료이며 이용신청자는 장애인복지센터 963-8997로 전화신청하면 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