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지사표창 군수표창 등 20여명 수상함양군자원봉사협의회(회장 김병주)가 창립 18주년을 기념하며 봉사자들의 사기진작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12월 17일 고운체육관에서 ‘함양군 자원봉사협의회 창립 1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날 기념식에는 함양군자원봉사협의회 회원, 심학수 경상남도자원봉사협의회 회장, 박영숙 고성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장, 서병원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 회장, 군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1부와 2부 행사로 나뉘어 진행된 이날 기념식은 개회선언, 자원봉사활동 경과보고, 유공자 표창, 자원봉사자 선서, 화합의 시간 및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1부행사 에서는 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 및 감사패가 수여됐다. △경남도지사 표창에는 오창현(서상면)·이정우(마천면)·이명자(지곡면)·강영희(병곡면)씨, △함양군수 표창에는 하명수(함양읍)·정정순(수동면)·서정순(유림면)·손외순(휴천면)·김순남(지곡면)·정미자(안의면)씨, △함양군의회 의장 표창에는 황규숙(마천면)·김병현(병곡면)·김정숙(서하면)·김택근(서상면)·전하정(백전면)씨, △경상남도자원봉사협의회 회장 표창에는 공장원(함양군자원봉사협의회)·소권수(함양군자원봉사센터)씨가 각각 받았다. 또한 자원봉사 활성화의 협조한 공을 인정받아 김돌식(한국국토정보공사 함양지사장)·이동렬(함양지역건축사회장)·임현진(함양읍자원봉사협의회)씨가 감사패 및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어 봉사로 따뜻한 사회를 만들 것을 다짐하며 자원봉사자 선서가 진행됐으며, 2부 행사로 행운권 추첨 등 각 읍·면 봉사자들이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병주 함양군자원봉사협의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함양군자원봉사협의회가 ‘봉사’라는 이름으로 헌신한지 어언 18년이 다 됐다.”며 “봉사는 현재진행형이다. 오늘 이 기념식을 통해 우리가 더 단결하며 내년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심학수 경상남도자원봉사협의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함양군 자원봉사자 분들을 뵙게 돼서 영광이다.”며 “올 한해 여러분들의 노고를 통해 이 지역사회는 조금 더 밝아졌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함양군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헌신해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강석일 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