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 동안 수고한 농업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지난 11월20일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3회 함양군 농업인의 날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농업인가족, 임창호 군수, 신성범 국회의원, 황태진 군의회의장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풍물공연과 에스프리팀의 전자현악 3중주, 초대가수 한봄의 식전공연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전시회 관람, 내빈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제3회 자랑스러운 농업인상 및 우수농산물 품평회 시상, 기념사, 2015년 추진성과 및 2016년 역점시책 보고, 전시장 관람 및 농산물 시식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2015 우수농축산물로 선정된 쌀·사과·배·단감·고추·양파·오미자 등 함양을 대표하는 주요농산물 50점을 로비에 전시하면서 군민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또한 2020산삼엑스포 홍보와 함께 미국시장개척활동과 11개 읍·면 축제, 먹거리판매장터, 6차산업화 우수사례 등을 알렸고, 관광객들의 각광을 받은 산양삼, 죽염, 여주, 철갑상어 등의 항노화 가공제품도 선보여 함양농업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본 행사에서는 함양 농업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농업인에게 주어지는 ‘자랑스러운 농업인상’에는 김석곤(자립경영부문)·신판수(창의개발부문)·박규섭(농업활력부문)씨가 받았다. 또한 한 해 동안 지은 농사를 평가하여 시상하는 ‘우수농산물 품평회’에서는 △쌀 분야 김몽수(금상)·박철우(은상)·조영근(동상) △사과분야 권해보(금상)·신근수(은상)·이성희·강외구·전병섭(동상)씨 △양파분야 윤경석(금상)·박진곤(은상)·김인찬·박종갑·강민호(동상) △고추분야 김명숙(금상)·황정환(은상)·백승록(동상) △한우분야 김윤우(대상)·박종락(금상)·박석용(은상)·성순자(동상) △양돈분야 성찬홍(대상)·박성웅(금상)·박성국(은상)·박민수(동상) △단감분야 정봉철(금상)·박기홍(은상)·하원현(동상) △배 분야 이영태(대상)·노삼환(금상)·하춘식(은상)·정현옥(동상)씨가 각각 받았다.
수상 후 농업소득 3만불 달성 기반 구축, 농산물 수출 활성화, 농산물 유통 기반 확대, 주요 수상실적 등 2015년 추진성과 및 2016년 역점시책 농업인들에게 보고했다.
임창호 군수는 “힘든 농업여건 속에서도 군민소득 3만불 달성을 위해 전력투구한 함양농업인들이 한 해 동안 농업발전을 위해 애쓴 덕분에 함양농업이 이만큼 성장했다.”며 “오늘 농업인의 날 행사를 통해 서로 격려하며 더 나은 발전에 힘쓰자.”고 당부했다.강석일 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