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의중학교(교장 노정임)에서는 11월 11일 경기도 성남에 있는 한국 최대의 직업 체험장인 잡월드를 방문하여 전교생이 진로체험을 실시하였다.
하루에 2,100여명이 찾는다는 잡월드에서는 청소년체험실을 비롯하여 어린이체험실, 진로설계관, 직업체험관 등의 시설을 갖추어 놓고 개개인 뿐 아니라 단체 학생들의 방문을 매일 받고 있는데 자신들의 꿈과 미래를 향한 준비를 위해 안의중 학생들은 자신이 직접 선택한 직업체험실에서 그 직업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직접 그 직업을 체험해보는 활동을 하였다.
1회차 체험 시간은 한 시간이며 안의중학교 학생들은 총 2회 차 직업체험을 실시했는데 패션쇼장, 그린에너지연구소, 경호서비스, 글로벌자동차마케팅, 신문사, 재활치료실, 한의원 등 다양하게 선택하여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직업인가를 탐색하였다.
이 날 패션쇼장에서 직접 모델 역할을 해 본 3학년 조기홍 학생은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선택하고 싶은데 실제적으로 어떤 준비를 해야할지 막막했다. 그런데 이런 체험을 통해서 그 직업에 대해서도 잘 알 수 있고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에 대한 계획도 서는 것 같아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의중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미래 직업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가질 뿐 아니라 직접 경험해 보는 체험을 통해 진로 계획을 잘 세울 수 있도록 기회를 많이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