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초등학교(교장 마경수)는 지난 11월 10일과 11일에 「돌봄교실 활동 공개의 날」을 실시하였다. 「돌봄교실 활동 공개의 날」은 평소의 자연스러운 돌봄교실 교육활동을 학부모에게 보여주고 학부모와 돌봄 전담사 간 상담활동도 함께 실시한다.
저녁 돌봄교실은 페이퍼 글라이더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하나라도 놓칠세라 전담사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섬세히 만드는 아이들의 모습은 사뭇 진지했다. 한 아이는 참관하시는 부모님과 함께 만들 수 있는 시간이어서 더 즐거웠다고 하였다.
다음 날, 오후 돌봄교실 1반은 EBS 영어동요를 다함께 즐겁게 부르는 활동을 시작으로 압화(생화를 말린 꽃) 목걸이 만들기, 교과서 동시 외우기를 하였다. 부모님 앞에서 동시를 크게 외우는 모습은 평소에 얼마나 열심히 동시를 배웠는지 보여주기에 충분했다. 또한 2반은 비즈공예 시간을 가졌다. 비즈가 교실에 데굴데굴 굴러다니기도 했지만 작은 손으로 어찌나 열심히 만들던지, 참관하시는 부모님도 흐뭇한 눈길로 바라보고 만드는 것을 옆에서 도와주기도 하였다.
교육활동에 있어서 ‘소통’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돌봄교실 활동 공개의 날」역시, 학교와 학부모 사이의 ‘소통’의 일환이며 꿈과 실력을 키우고 안전한 돌봄교실을 운영해가는데 커다란 밑거름이 되리라고 본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