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초등학교(교장 마경수)는 10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5일간 ‘그윽한 감동, 영그는 꿈!’이라는 주제로 위성 꿈♥사랑 축제를 개최하였다. 학생들의 창의인성 발달을 목적으로 일년동안 준비하여 꿈을 펼친 이번 행사는 ‘도전 독서골든벨’, ‘학예발표회’, ‘알뜰 바자회’, ‘명예교사 진로교육’으로 다양한 활동을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즐기며 의미 있는 일주일을 보냈다. 먼저 도전 독서골든벨 행사는 교과에 수록된 도서를 각 학년별로 선정하여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문제를 풀어나갔으며, 독도골든벨도 함께 실시하여 독도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고취시켰다. 학예발표회는 1인 1공연을 목표로 전교생이 참여하는 행사로 1년간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배우고 익힌 예체능의 끼를 마음껏 펼치는 행사로 꾸며 참석한 많은 학부모들로부터 아낌없는 박수를 받았다.
알뜰바자회는 근검절약하는 생활 습관을 기르고 건전한 소비문화 체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로 인해 행사가 더욱 풍성해 질 수 있었다. 명예교사 진로교육은 아동들의 진로에 대한 관심과 고민을 함께 나누기 위해 지역인사, 학부모, 교사 등을 명예교사로 초빙하여 각종 직업의 세계를 탐색하는 행사를 가졌다. 또한 전교생이 참여한 다양한 전시작품을 3일간 용산관에 전시하여 많은 이들이 찾았고, 학년의 예능교육, 영재학급,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서 배우고 익힌 다양한 미술 작품도 전시하여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돋우었다. 이 행사를 이끈 마경수 교장은 “학교의 교육은 학교와 가정 그리고 지역사회 모두가 하나가 되어야 제대로 된 교육을 구현할 수 있고 이런 축제를 통해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날이 되어야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위성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목표로 즐겁고 행복한 이야기를 만들어 모든 분들에게 전하고 싶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