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함양지역 학부모교육 거점기관으로 선정된 수동중학교(교장 김진석)는 10.20(화) 저녁 7시 함양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함양에 있는 유, 초, 중, 고 학부모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부모교육 특강 두번째 시간을 열었다.
‘ 자녀의 인성교육과 소통’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한상덕 교수(경상대중어중문학과)를 모시고 진행되었다.
동네아저씨와 같은 느낌의 편안한 인상을 가지신 한상덕 교수님은, 교수님의 어린 시절과 이야기를 시작으로 교수님 자녀분들 이야기까지 해 주시며 ‘자녀와 부모와의 깊은 공감과 신뢰’에서 우러나오는 ‘소통’이야말로 진정한 인성교육의 시작이라고 강조하시면서 우리 자녀들에게 있어 부모의 역할은 공부보다 인성과 자존감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를 하셨다. 현재 자녀를 키우고 함께 학부모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님들은 모두 숨죽이며 고개를 끄덕이며 받아 적기도 하면서 큰 도전과 감동을 받기도 하였다. 특히, 교수님의 어린시절 부모님께 받은 사랑과 교육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해 주실 때에는 모두 감동의 눈물을 흘리기도 하였다. 학부모교육 특강에 참여한, 김세진님(위성 초) 은 “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큰 위안을 얻었으며 또 언제 시간이 지났는지 모를 정도로 지루하지 않고 많은 깨우침을 주었다 다음기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 고 만족하는 소감을 전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 중에서는 교수님을 모시고 자신이 소속된 학교에 초청하고 싶다는 뜻을 밝히기도 하였다. 수동중학교에서는 12월 8일(화) 정상영 (전 덕유교육원 원장)님을 모시고 ‘제대로 걷기’라는 주제로 3차 학부모 교육 특강을 계획 중이다. 무엇보다 학부모들에게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특강을 위해 전교사가 관심을 가지고 협력을 하고 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