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중학교(교장 김철근)에서는 10월 1일 방송 프로그램 제작사인 에픽캔(주)이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동영상(홍보·활용)의 제작 목적으로 본교의 도서관과 독서 활동을 촬영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동영상 촬영 학교로는 서울영상고등학교와 함양중학교가 선정되었고, 함양중의 뛰어난 도서관 환경과 활발한 독서 활동이 동영상으로 제작되며, 이것이 에듀넷에 탑재되어 전국적으로 학교의 독서교육을 소개될 수 있게 되었다.
이날 촬영에는 학교도서관 대출 및 반납, 독서 모습, 독서활동을 통한 수업 및 토론 촬영, 사서교사 및 일반교사 인터뷰, 학생 및 학부모 인터뷰 등 함양중에서의 다양한 독서 활동이 주로 다루어졌다.
한편, 행복한 책 읽기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는 함양중에서는 지난 2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독서골든벨 대회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이 행사는 독서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미 선정되어 공고한 ‘조커와 나’(김중미/창비),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기행2(송용진/지식프레임)’, ‘메시, 축구는 키로 하는 게 아니야(이형석/탐)’ 등 3권의 도서를 읽고, 도서 내용에 대한 퀴즈를 풀어 예선전과 패자부활전을 통해 올라온 학생들은 본선과 결승전을 치열하게 치러서 학년별로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동영상 제작 인터뷰에 참여하고, 독서골든벨 최우수상을 받은 이승주 군은 “평소에도 책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런 행사를 통해 더욱더 독서활동이 재밌게 느껴지고, 상을 받으니 매우 기쁘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