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가 지역을 찾아 고충을 상담해주는 ‘함양군 복지소외계층 맞춤형 이동신문고’가 18일 오후 1시 기관단체청사 2층에서 개최돼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맞춤형이동신문고는 현장행정을 구현하고 국민소통 창구 기능을 충실히 이행하고 권익보호 사각지대를 해소함으로써 정부 3.0정책을 실현하고자 지난 2011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날 상담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파견된 전문조사관과 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에서 상담예약과 현장접수를 통해 15명의 주민에 대하여 맞춤형 상담을 실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 등을 제시했다. 군은 앞서 이번 맞춤형 이동신문고를 통하여 군민애로가 해소될 수 있도록 제도권 밖 미수급자·저소득 장애인 등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발굴, 전화·안내문·홈페이지 등을 통해 적극 상담해줄 것을 독려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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