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상초등학교(교장 김춘복)는 9월 8일(화)부터 9월 11일(금)까지 3,4학년을 대상으로 함양수영장에서 수영교실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학교와 함양교육지원청에서 수영 장비를 지원받아 수영장비가 없는 아이들도 수영교실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수영교실에 참여하는 3,4학년 아이들은 짧은 시간이지만 전문 강사님의 수업으로 차근차근 수영을 배워나갔다. 처음에는 물에서 호흡하는 기초적인 방법을 익히고 이어서 발차기, 키판 잡고 호흡하기 등을 배워나갔다. 활동 중간에는 바닥에 있는 구슬 줍기 활동 등을 통해 놀이로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 특히 수영교육 전반에 걸쳐 수영장 이용법과 수영장 안전교육, 물놀이 안전교육이 함께 이루어져 안전교육이 중요하게 부각되는 지금 아이들에게는 몸소 느낄 수 있는 생동감 있는 교육시간이 되었다.
수영교실에 참여한 서우솔 학생은 ‘수영을 배우러 와서 너무 즐거워요. 4일만 한다는 게 너무 아쉽지만 수영의 올바른 자세를 배우고 친구들과 재미있는 놀이를 해서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어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강조되는 지금 이번 수영교육으로 물과 친숙해지고 안전하게 물놀이 할 수 있는 방법을 익혀 앞으로도 안전한 물놀이, 안전한 생활을 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