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교회(이창희 목사)에서는 차세대 리더들을 육성해야 하며 세계가 한 울타리에서 공존하는 글로벌 시대에 영어를 모르면 문맹인과 다름없는 현실을 실감하면서 매년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까지 연수생을 모집하여 해외에 나가 견문도 넓히고 공부도 하고 관광까지 겸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해 오고 있다.
직접 연수생들을 인솔하여 현지에 가서 1:1 수업을 하기도 하고 원어민 영어 교사를 초청해서 교회안에서 가르치기도 한다.
금년에도 7월 20일(월) ∼ 8월 18일(화)까지 30일간 필리핀 탑 잉글리쉬센타 (TOP English Center)에서 12명이 매일 7시간 (저녁 그룹스터디 1시간)씩 주5일(월-금)수업을 했고 매주 토요일마다 관광(팍상한, 따가이따이, 캐넌커브비취 호텔 1박, 필리핀 대학(U.P) 견학을 겸했고 주일 오전에는 현지교회에서 영어 예배에 참석하고 오후엔 자유시간을 시내 S.M 이나 백화점, 마켓에 가서 살 것도 하고 쇼핑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무엇보다도 저녁마다 7시 ∼ 8시 30분까지 그룹 미팅시간에는 매일 100단어씩 암기하고 Free Tolking 시간을 영어로 말문을 여는 알찬 시간이 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함양교회 이창희 담임목사님께서 필리핀대학 (University Philippines)에서 배웠던 경험을 바탕으로 13차 연수를 해온 노하우가 바탕이 되어 어느 연수보다 알차고 내용 있는 연수라고 자부해도 부끄럽지 않다.
앞으로 제14차 겨울방학연수(2개월)도 올 겨울에 계획 중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