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에 알아두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상식
1.카페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원두가루 찌꺼기를 곳곳에 두면 습기를 잡을 수 있을뿐더러 탈취효과 까지 볼 수 있습니다!
2.소금을 담아서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나두면 습기를 잡아준다. 소금이 습기를 잡으면 소금이 눅눅해 지지만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햇빛에 말리면 다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3.향초가 있는 집은 향초를 켜두면 집에 은은한 향기도 나고 습기도 잡을 수 있습니다!
4.신발이나 옷장 안에 신문지를 넣어두면 잉크가 방충효과를 주면서 종이가 습기를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위생적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5.김이나 과자를 샀을 때 들어있는 방습제를 모아 두었다가 습기가 많은 곳에 넣어두면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6.여름철이면 음식물쓰레기 냄새가 많이 날 텐데 틈틈이 먹다 남은 소주(알코올)을 뿌려주면 여름철에 냄새가 퍼지는 것을 많이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7.여름 비올 때 우산을 쓰고 그냥 걸어두면 녹이 슬 가능성이 큰데 우산 손잡이를 거꾸로 하여 나두면 우산에 녹이 슬 수 있는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8.숯을 집안 습기가 많은 곳에 나두면 습기를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9.페트병을 잘라 통이 큰 쪽에 흑설탕을 녹인 것을 넣고 나머지 남은 페트병을 꼭지가 밑을 향하도록 넣는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모기가 페트병 안에 죽어있다.
10.여름철 장마철 때문에 빨래가 잘 마르지 않아서 빨래가 마르고 나서도 냄새가 날 수 있는데 빨래를 하고 행굴 때 식초를 빨래에 직접 닿게 넣어주면 빨래에 냄새가 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11.모기가 물린 자리에 유리테이프로 모기 물린 자리에 공기를 차단하여 붙이면 가려움을 덜 할 수 있다고 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