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대군민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군청이나 읍면 민원실을 방문하지 않고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온라인으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민원 24’홍보를 강화하며 많은 군민이 애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21일 군에 따르면 ‘민원 24’(http://www.minwon.go.kr)는 행정기관 방문 없이 365일 24시간 언제어디서나 누구나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 발급 또는 열람을 할 수 있는 정부 민원포털 사이트를 말한다. ‘민원 24’에서는 제증명 발급 등 2905건의 민원신청이 가능하며 주민등록표 등·초본 등 62건의 민원은 수수료가 면제되고,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 등 64건의 민원은 수수료 감면 혜택을 볼 수 있다. 또한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메뉴에서는 건강검진, 세금, 운전면허갱신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정보를 해당기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신속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민원 24’에 접속해 필요한 민원을 신청한 후 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 후 수수료 납부 등을 거쳐 발급·열람이 가능하다. 군관계자는 “군민들이 ‘민원 24’를 이용하면 수수료 면제 및 감면의 혜택 등으로 시간적·경제적 비용절감은 물론 각종 민원발급에 필요한 인력 등 행정비용도 절감될 수 있다”며 “ 많은 군민들이 이 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등 다각적인 수단을 동원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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