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상초등학교(교장 김춘복)는 6월 25일(목)부터 1~6학년 까지 예술 강사(백은주)와 협력 수업을 통한 연극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연극 수업은 서상초등학교의 특색 교육활동으로 2학기 꿈돌이 연극 축제를 위한 준비과정이며 아이들의 표현력을 기르고 친구들 간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상초 꿈돌이들은 이날 강사 선생님과 첫 만남을 가졌다. 첫 만남에서는 각자 소개하기 활동과 좋아하는 것, 꿈 이야기 나누기 활동을 가졌다. 그리고 지금까지 연극을 했던 경험을 나누고 연극 할 때의 좋았던 점과 힘들었던 점을 이야기하며 앞으로 더욱 즐거운 연극 연습을 만들기 위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야기 나누기 활동이 끝나고는 간단한 놀이 활동도 이어졌다. 서로 손으로 신호를 주고받아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하는 연극놀이 활동이었다. 3학년 강동엽 학생은 “새로운 연극 강사 선생님이 친절하시고 재미있는 활동을 많이 할 것 같아 앞으로의 연극 수업이 기대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예술 강사와 함께 협력 수업으로 이루어지는 연극 수업은 2015년 서상초등학교의 특색 교육인 진로 교육 활동의 꿈을 주제로 한 연극 공연을 즐겁고 신나게 할 수 있는 소중한 첫 걸음을 떼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